Mission Impossible

Documentary

미션임파서블 영상 1부

 

흔들리는 한국 교회

 

선교의 베이스 캠프이자 모체가 되는 한국교회는 성장기와 침체기를 거쳐 이제는 완연히 쇠퇴기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국이 선교에 눈뜨던 80년대 말과 90년대 초만하더라도 한국교회는 선교의 불이 점화되어 선교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뜨거웠었다. 그래서 2010년에는 2만 명 이상의 선교사를 파송하며 인구대비 개신교 선교사 파송 세계 1위가 되었다.

 

 

 

미션임파서블 영상 2부

 

미국의 위상 변화와 위기

 

제2차 세계대전 후, 미국은 마샬 플랜으로 전쟁의 폐허 속에 놓였던 서유럽 나라들에 4년간 11.5조 원을 원조했는데 그 목적은 유럽의 재건을 도와 경제성장을 촉진하고 나아가 공산주의의 확산을 저지시킴으로써 자유 민주주의 체제 하에서 더불어 잘 사는 세계를 만들려는 것이었다. 지금은 선진국 클럽으로 통하는 OECD (경제개발협력기구)도 알고 보면 원래 미국으로부터 원조금을 받아 나눠 쓰는 나라들 모임이었다. 

미션임파서블 영상 3부

 

유럽의 이슬람화

 

42년 동안 철권정치를 하며 리비아를 통치했던 가다피가 2011년 10월 민중봉기로 쫓기다가 고속도로 밑 하수구에서 발견되었을 때 "무엇이 잘못인가? (What's wrong), 쏘지마" 라는 말을 연발했다고 한다. 죽어가는 순간까지도 자기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 그가 죽기 전에 한 예언적인 말이 하나가 있다. "앞으로 우리가 회교선교를 그리 힘들게 하지 않더라도 2015년이 되면 유럽은 무슬림 대륙으로 변화될 것이다."

 

미션임파서블 영상 4부

클릭하기 https://youtu.be/iAB7jGkN3eg

 

동성애와 차별금지법

 

오늘날 세상 풍조는 갈수록 영적 세계를 경시하며 눈에 보이는 물질세계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과학이 발달할수록 사람들은 과학 만능주의에 빠져 기독교를 비논리적이고 신비주의적인 구 시대의 유물로 여기며 조롱하기 시작했다. 점점 반기독교화 되고 복음을 거부할 뿐만 아니라 이제는 하나님을 대적하기까지 한다. 개인의 인권이 존중되고 자유를 만끽하면서 세상은 방종과 향락 문화 속에 날로 세속화되고 있다. 미국의 여러 주에서 낙태법이 통과되더니 마침내 동성 결혼까지 유럽에 이어 미국 곳곳에서 합법화되고 있다. 

미션 임파서블 영상 5부

 

선교만큼 중요한 과제

 

1988년, 서울에서 올림픽이 개최될 때만해도 세계는 한국이 어디에 위치한 나라인지 조차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다. 그렇지만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루고 또한 종합메달순위에서도 4위의 우수한 성적으로 생소했던 코리아라는 이름을 세계에 조금이나마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로부터 14년 후 한국은 2002년 월드컵을 통해 4강의 신화를 이루며 많은 이들에게 대한민국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키게 되었다.

미션 임파서블 영상 6부

 

2015년 하나님의 싸인과 징조들 (블러드문)

 

 

21세기 들어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마지막 때,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라는 다니엘 선지자의 말이 이젠 현실이 되었다. 컴퓨터와 통신과 인터넷의 발달로 온 세계가 하나가 되었다. 

 

지구촌화되면서 세계 모든 민족들이 서로의 이웃이 되어 지구 반대편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마치 옆 동네 일처럼 우리에게 전해지고 있다. 이제는 단순히 TV나 인터넷으로 소식만 전해 듣는 정도가 아니다.

 

21세기의 세계 선교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 이 세상은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일까요? 지금 우리는 그 어느때보다도 급격히 변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린 뮤직비디오 하나 덕분에 월드스타가 되는 세상, 불과 2,3년전에 배우고 익혔던 지식들마저 곧바로 구닥다리로 전락해버릴 수 있는 세상, 한발 늦은 특허 등록으로 인해 회사가 하루아침에 망할 수 있는 세상, 언제 어디서 새로운 에너지 자원이 생산될지, 새로운 바이오 기술, 혹은 새로운 의료산업이 개발될지 이제 그 누구도 어떤 분야에서도 한 자리에 머무를 수 없으며 언제나 새로운 지식과 정보 그리고 급격히 변하는 트렌드에 깨어 있어야 하는 위치에 서있습니다.  

세계 선교를 준비하며

 

케어코너즈가 더블텐 윈도우의 말레이 언어권 사역지를 넘어 세계 선교를 준비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email :        carecorners@gmail.com

© 2013 Copyright Care Corners